언제나 배움ing

풍부한 단백질이 성장을 도와주는 [ 꼬리곰탕 ] 본문

반찬/국&찌개

풍부한 단백질이 성장을 도와주는 [ 꼬리곰탕 ]

배움ing 2011. 4. 10. 06:00
반응형
 
 
 
 
세계적으로 많은사람들이 좋아하는게 쇠고기라고 하는데
질좋은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여 쑥쑥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딱 좋은 영양식품
그치만 포화지방산이 많아 소화흡수가 좋지않고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어 고지혈증인 사람은 주의해야 할거 같네요.
칼슘보다 인 의 함량이 많은 산성식품이어서 알칼리성 채소와
함께 먹는게 좋겠지요
보신할겸 만들어 주었어요.
이렇게요. 



 

재료

쇠꼬리 한팩/대파/소금/
쇠꼬리 삶을때=대파2개/마늘 1통/통후추1수저/레드와인 100 미리/

코스트코에서 사온 쇠꼬리 랍니다.
가족들 보신 해줄려고 사왔어요.

 


찬물에 푹 담궈 최소 2시간 ~최대 6시간동안 물을 바꿔주어 가면서
핏물을 빼준다음 냄비에 꼬리를 담고
푸욱 잠길정도의 물을 붓고 센불에 5분정도 끓여주어요.




5분정도 끓인다음 삶은물은 버리고 꼬리를 건져 따뜻한 물에 헹구어 주고
냄비에 꼬리를 넣고 꼬리가 푸욱 잠길만큼의 물을 붓고

 



대파와 통후추.마늘.청주를 넣고 끓여 주어요.
저는 대파를 사서 다듬을때 벗겨낸 파를 씻어 넣었어요.
통후추를 망에다 넣고 삶았어요.
청주대신 여려모로 쓸려고 담아놓은 레드와인을 넣어주었어요.




센불에 끓이다 끓어 오르면 뜨는 거품은 국자로 걷어내고
2~3시간정도 푹 고아주어요.


 


쇠꼬리가 푸욱 고아져 살코기가 뼈에서 저절로 떨어질 정도까지 고아주어요.
푸욱 고아놓은 꼬리를 건져내고 위에뜬 기름도 걷어 버리고
함께넣고 삶았던 대파등을 건지기로 건져요.
저는 베보자기에 육수를 말끔하게 걸러주었어요.

 



뜨끈뜨끈하게 먹도록 뚝배기에 국물하고 쇠꼬리를 담아




끓여 준다음 잘라놓은 대파를 넣고 소금.후추로 간을 맞추어
드시면 된답니다.




뿌연국물맛을 즐기시려면 시골이나 잡뼈를 따로 고아서
섞어 드시면 되겠지요.
육류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을 해준다고 하니까
몸이 찬 사람에게 좋은 식품이지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이 되어지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