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수식품 표고버섯 !!!
소문 들으셨지요? 표고버섯을 늘 먹는 사람들이 장수확률이 높은것으로
알려진거 들었나요?뿐만 아니라
표고에 얼음설탕을 넣고 달여 마시면 기침.가래에도 효과있고
또 항암효과도 있고 고혈압.심장병 예방과 치료에도 좋다고 해요,
그런데요 생표고버섯 보다 말린 표고버섯이 훨씬 좋다는군요.
맛.향기.영양가 등이 말린것이 월등하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코스트코에서 말린 표고버섯을 커다란 봉지로 구입해서
불려 먹고 있어요. 표고를 햇빛에 말리면 비타민 D가 많아진대요.
비타민D는 칼슘 흡수에 꼭 필요한 영양소!!!무럭무럭 쑥쑥자라나는
성장 발육기의 어린이나 임산부에게는 아주 좋을거 같아요.
이렇게 우리몸에 좋은데 제 아들은 아직 버섯을 안먹어요.ㅠㅠ
저는 고혈압을 친구 하고 있어서 ...맛있게 먹는방법을 생각하다가
콩나물에 밥 비벼먹을려고 표고버섯 비빔고추장 을 만들었어요.
이렇게요.


재료

불린 표고버섯 150그람/양파 1개/당근 3분의 1개/
고추장 300그람/참기름 4 수저/마늘 1 수저/매실청 3 수저/청주나 레드와인 2 수저/

말린 표고버섯을 물에 충분히 불려 헹구어 꼭 짜준다음 잘게 다져놓았어요..
당근과 양파를 잘게 다져 놓았어요. 


팬에 기름을 에둘러주고 충분히 달구어 준다음
참기름과 마늘을 넣고
 

중불에 볶아주면 아래 사진처럼 거품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기름에 마늘향이 고루고루 퍼지도록 볶아 준다음


잘라놓은 양파와 당근을 넣고 중불에 살살 볶다가
양파와 당근이 익으면

고추장을 넣고 저어가면서 충분히 볶아주었어요.

고추장이 당근과 양파에 충분하게 배여 들면
잘라놓은 표고버섯을 넣고 볶아 주었어요.

 


버섯에서 물기가 나오게 도니깐 물기가 거두어지도록
저어가면서 볶아주었어요.

 

어느정도 되직하게 고추장이 볶아지면
깨소금을 뿌려준다음 살살 저어 섞이도록 해준다음 불에서 내려주었어요.


완성된 표고버섯 비빔고추장이랍니다.
야채가 듬뿍 들어가 짜지않아서 더욱 맛있어요.
콩나물을 길렀는데 맛있게 건강 고추장을 넣고 쓱쓱
비벼 먹을거랍니다.


자녀는 자랄수록 보내면서 키워야한다는 말을 하는데 
글하나 올려 볼게요.물론 이글은 동서가 읽어준 글이지요.
맨밑에 적었어요, 보셔요.

*아들을 키워서 사춘기가 되면*

아들을 키워서 사춘기가 되면 남남이 되고, 군대에 가면 손님, 장가가면 사돈이 된다,
아들이 어릴 땐 일촌, 대학에 들어가면 사촌,
군대 다녀오면 팔촌, 장가가면
사돈의 팔촌이 된다,

서울에 살면 동포, 이민 가면 해외동포, 딸 둘에 아들 하나면 금메달,
딸 둘이면 은메달, 딸 하나 아들 하나면 동메달, 아들 둘이면 목 메달,
아들 셋이면 거꾸로 목 메달이 된다...

장가간 아들은 희미한 옛사랑의 그림자, 며느리는 가까이 하기에는 너무 먼 당신,
딸은 아직도 그대는 내 사랑, 출가하면 아들은 큰 도둑, 며느리는 좀도둑, 딸은 예쁜 도둑,

남편은 집에 두면 근심 덩어리, 데리고 나가면 짐덩어리, 마주 앉으면 원수 덩어리,
혼자 내보내면 사고 덩어리, 며느리에게 맡기면 구박 덩어리,

잘난 아들은 국가의 아들, 돈 잘 버는 아들은 사돈의 아들, 빛 진 아들은 내 아들이 된다...

아들에게 재물을 안 주면 맞아 죽고 , 반만 주면 졸려주고, 다 주면 굶어 죽는다...

이런 저런 이야기거리 를 풍자한 글 이고
우스개 소리지만 쫌쫌쫌 많이 찜찜한 이야기 이지요.
하지만 자녀는 부모의 전유물이 아닌 완전 독립된 인격체 이니깐
귀한 시간들을 아주아주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누리며 살아야지요...
자녀에게는 대가없이 아낌없이 주는나무로 남고 싶은 엄마
저도 그런 엄마 입니다.
장마가 시작되었는데 건강에 유의하세요.^^
 

 

반응형
  1. 온누리49 2011.06.23 06:23 신고

    요거 그저 한 종지만 있으면
    밥 한 그릇은 문제 없을 듯^^
    좋은 날 되시구요

  2. 왕비마마 2011.06.23 06:31

    이야~
    마마 밥은 마마가 따끈~하게 이미 준비해왔으니까
    넉넉하게 한수저만 척~올려주셔요~ ^^;;;
    조 녀석에 뜨신밥 쓱싹 비벼먹으면
    게눈감추듯 뚝딱 하겠어요~

    울 배움님~
    오늘하루도 건강하고 기분 좋~은 시간 되셔요~ ^^

  3. 담빛 2011.06.23 07:52 신고

    저거.. 밥 비벼먹으면. 맛나겠어요.. +.+

  4. 돌스&규스 2011.06.24 10:11 신고

    진짜 맛나보이네요 ^^;;
    오늘따라 배고프네요 ㅎ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