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구이&부침

고혈압 예방과 치료 효과에 탁월한 [ 감자 지짐 ]

by 배움ing 2011. 4. 9.
감자는 고혈압인 사람에게는 좋은친구!!!
고혈압에 좋은 감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저는 고혈압이라서 오랜 세월동안 혈압약을 의지하고 있어요.
어느날은 고혈압은 나의 평생동반자이다 라고
긍정의 힘을 빌려 생각하지만 이따금 너무 거추장스럽고
힘들게하는... 버리고 싶은것 이기도 하답니다.
칼륨이 밥의 16배나 많이들어 있다고 하는 감자는
몸안의 나트륨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해주어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ㅡ러 ㅡ나 만성 신장염 이신분에게는 
감자는 친하지 않은 식품이라고 해요.

신선한 먹거리를 공급받아 절기에 관계없이 먹을수 있어 좋아요.
제주도에서 올라온 주먹만한 감자를 갈아 지짐을 만들어 먹었어요.
맛있게 먹게하는 비법은 !!!오랜만에 해주는것  ㅎㅎㅎ
오랜만에 만들어 주었더니 맛있게 잘먹는우리가족들
이렇게 만들어 먹었어요.




재료

제주도감자3개/쑥갓약간 /소금/올리브유/

감자는 껍질을 벗겨 잠시 물에 담궈 놓아요.




강판에 감자를 갈아주어요.




건더기는 건져 그릇에 담아놓고 잠간동안 그대로 두면 위에 물이 떠오르게 된답니다.
떠오른 물을 쪼옥 따라내어 그릇에 담아놓고
가라앉은 앙금은 건더기에 넣어주어요.




건더기와 녹말에 밀가루를 넣고 섞어 주어요.




우리밀 통밀가루는 음식을 만들면 씹을수록 고소한맛을 느끼게 한답니다.

현미쌀과 비슷한 통밀가루는 영양만점의 밀가루이지요.
코스트코에서 한봉지씩 사다가 냉장보관해놓고 먹는답니다.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기때문에 벌레가 날지 모르거든요.





고루고루 섞으면서 적당한 반죽의 농도를 맞추어 주어요.




쑥갓은 씻어 잎파리를 잘라놓아요.




적당하게 반죽을 만들었으면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달군뒤 수저로 한수저씩 반죽을 떠서 팬에 올려준다음
그위에 쑥갓잎을 하나씩 올려 약한불에 익혀주어요.




올려놓은 감자가 이만큼 익어갈때 뒤집어
 밑면도 노릇하게익혀주어요.




한번더 뒤집어준다음 불에서 내리세욤
감자는 빨리타니까 약한불에 지지는게 좋더군요.




 

완성된 감자 지짐이랍니다.




마지막 마무리 큼지막하게 부쳐 마무리 했어요.



 


이제 봄이가면 햇감자가 풍년이되어 수확이 될때에 
감자 지짐을 만들어 먹어 보세요.
온통 고민하는 방사능....
어서속히 마무리가 되어졌으면 하는 바램을 가지며
건강에 유의 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