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찬/볶음&조림

톡톡 터지는 씹는맛 [날치알 계란찜]

by 배움ing 2010. 11. 24.

 

 
 
알탕을 개인적으로 좋아해요. 뿐만 아니라 명란젓도 좋아해요.
사서 요리한적은 없고 날치알 깁밥 날치알 쌈밥은 사먹었지요.
이름도 참 여려가지  날치라는 생선은 날수 있을까 생각을 했는데
대단해요 가슴 배 지느러미를 이용해서 10미터 가까이 를
날수 있다고 하는데 놀랍지요. 
저는 구닥다리 엄마라서 ㅠㅠㅠ딸이 아니었으면 빠르게 변화되는 시대의
많은 부분들 중 작은부분도 알지 못했을 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날치알에 대한 음식도 안먹겠지요.먹어볼 생각도 안했을테니깐 
확실한 구닥다리 엄마이지요.
날치알은 사실때 잘 보고 사셔야 할거 같군요.
날치알의 자세한 성분을 확인해 보고 사는게 좋을거 같군요.
열빙어알 을 많이 섞어서 파는게 많은가 보더군요.
코스트코에서 사온 날치알 을 보고 95% 날치알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어쩐지 ㅡㅡ이 
다음 할말 비싸 ㅡㅡ더라.ㅎㅎㅎ
그래도 날치알을 샀는데 순수 날치알이 아니었으면 너무 속이 상했을 터인데
다행이라고 여겼답니다.
시중에서 파는 여려가지색의 날치알은 물을 들인것 이라고 하는군요.
물들이지 않은거를 사셔서 당근이나 시금치등의 자연 색을 들이는게 더욱 좋겠지요.
이렇게 재미있게 먹을수 있도록 계란찜을 만들었어요.이렇게요.

 

 
재료

계란 3개/날치알 2수저/쪽파2개/마늘반수저/양파반개/당근약간/소금1티스픈/

먼저 해야할일

날치알을 비린내가 제거 되도록 날치알 200 그램당 레몬즙 1수저반.미림이나 청주 1수저를 넣고
10분정도 담궈 물기를 빼 주어요.
양파.당근.은 곱게 채 썰어놓고 쪽파는 곱게 다져 놓아요.

물들이지 않은 날치알 이랍니다.
아래 날치알은 레몬즙과 청주에 재워놓은
날치알 이랍니다.


계란은 깨트려 소금1티스픈을 넣고
풀어 놓아요.  


냄비나 뚝배기 둘레를 참기름을 발라 잠시 따끈하게 달군후
풀어놓은 계란을 넣고 물 300미리를 넣고 살살 저어가며 끓이다가  


당근.양파.다진마늘.날치알을 넣고 뚜껑덥고 15분정도 약한불로  
익혀 주어요.


거의 익혀질때


 다진파.날치알 1수저를 모양으로 넣고 뚜껑덥고 5분정도 뚜껑덥고
한번더 익혀 주어요.
날치알이 속으로 푸욱 들어가서 모양으로 올려놓았어요.ㅎㅎㅎ


저는 날치알을 익혀 먹는게 좋아서 푹 익혀 먹는 답니다.
모양으로 집에 사놓았던 무순을 조금 올려 놓아봤어요.


톡톡 터지는 맛이 재미있는
 날치알 계란찜


독특한 맛을 느끼게 하는
계란찜이랍니다.
톡톡 터지는 맛이 재미있어 먹으면서도 은근한 재미를 느끼게 되는군요.
내일부터 쌀쌀해진다고 하는데
건강에 주의 하시고 미소짓는 하루가 되어지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