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학 생활 여정

나는 1학년입니다.(오리엔테이션)

by 배움ing 2024. 2. 25.

 

 

 

딸은 나의 선생님입니다.

몇십 년을 자존감 없이 살던 나에게

내 딸은 7개월 2일 만에 중졸 고졸 검정고시를

합격하게 지도해 준 딸입니다.

지금은 대학교의 새로운 문을 열고 들어섰지만,

내 생애 있어 감동의 시간은

66세인 작년 2023년 1월 7일부터~ 2023년 8월 10일까지 공부한 시간,

중 졸 고졸 검정고시합격 한 그 시간이 내 생애 있어 최고의 시간입니다.

무엇보다 새로 알게 된 건 공부가 재밌다는 것, 독학으로 할 수 있다는 것,

공부하면 머리가 맑아져 기분이 좋다는 것입니다.

그 결과 자신감도 자존감도 생겼습니다.

과목과목 점검해 주고 방향을 잡아준 내 딸,

그리고 에드윌 중졸 고졸 검정고시 기출문제집,

그리고 위례 토즈 스터디카페& 함께 목적을 가지고 공부했던 재수생,

세무사 시험준비하는 분 , 공인중개사 2차 공부하시던 분 그 외 함께 공부한 여러 사람들,

퇴근 후 매일 나의 수학 선생님이 되어준 딸덕에

나는 대학생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24일 학교에 가는 날

어릴 적 코 흘리게 그때 그 시절

겉옷에 손수건 접어  옷핀 꽂고 다니던

그 시절 학교 가는 날이 떠오릅니다.

현재 나는 예순일곱의 나이이지만,

나는 1학년 예비소집일 가는 날입니다.

내가 가는 학교는 성수동에 있는 방송 통신대학교입니다.

막연히 알고 있는 학문에 좀 더 알고 느끼고자 하여

도전 국어국문학과 시작의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한국방송 통신대학 서울 지역대학

 

 신입생 안내 동아리 안내에 열심인 선배님들의 모습은 

열정을 느끼게 합니다.

휴유 다행이다.

나이대가 다양하여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재밌는 순간도 있습니다.

나는 동영상 강의가 열린 줄도 모르고 나 혼자 미리 공부를 하느라고 했는데

이날 도착해 보니 이미 동영상 강의는 19일부터 열려 다른 분은 강의를 듣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도 모르고 3월부터 하나 보다고 생각했는데,

헉 진도가 많이 나갔으면 어쩌지 순간 당황 했습니다.

큰딸이 말하기를 학교홈피에 매일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한다고 했었는데

나는 3월부터 확인하면 된다고 생각하여 이런 일이 ㅠㅠㅠ일어났습니다.

안돼 절대 안돼 입니다.

 

2023년 1월부터 에드윌 중졸 기출문제집 공부시작 4월 8일 중졸 검정고시합격,

 4월9일부터 에드윌 고졸 기출문제집으로 공부하여 23년 8월 10일에 고졸 검정고시 합격 ,

24년 2월 한국방송 통신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입학했으니

학습의 시간이 짧아

다른 사람보다 더욱 노력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아리 안내 선배님들.그리고 강의실 

 

소년 소녀의 마음을 품은 열정의 학우분들 반갑습니다.

학우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보니 약간은 쑥스럽기도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정선근 교수님께서도 조교님도

모르는 부분에 대하여 자세히 답해주셨지만 ㅠㅠㅠ나이가 들다 보니 휴우 소리를 절로 하게 됩니다.

줌 수업을 자세히 설명해 주셨지만 또다시 줌 수업에 대하여 질문을 하게 되는 그래도 어찌합니다.

세대의 변화 그리고 과학의 변화로 신문물이 익숙하지 않은 분도 많으니

그건 받아들일 수밖에 없는 것이지요.

깔깔깔 웃기도 멋쩍은 이러한 순간을 넘어

새로움의 환경으로 들어가 꿈을 펼쳐보기 원하는 우리 모두는 멋진 사람입니다.

 

 

모니터를 본체 삼아 책상아래에 두고 

시력 때문에 27인치 모니터를 올리고

편한 세상, 무선 모니터와 키보드 그리고 아이패드

조그만 핸드폰은 은행과 공모주할 때만 사용하는 핸드폰

당근에서 36000원에 산 매우 편한 에듀 플레이어 독서대

그리고 목이 아프지 않도록 필기위치도 높이고 

손가락 관절이 아프니 골무와 펜에도 실리콘 끼우니 준비 끝입니다

그리고

한 곳을 바라보는 사람들,

 함께하는 국어국문학 모든 분이 그저 좋습니다.

우리 모두의 꿈이 아름답게 꽃이 피고 열매 맺어지기를...  

신께서 우리 모두에게 지혜와 은총을 내려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대학 생활 여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1학년 입니다 (재학생 )  (2) 2024.03.02
교재를 받아 들고  (1) 2024.02.09
나를 위해 ING  (1) 2024.02.08
나는 1학년입니다.  (3) 2024.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