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배움ing

영양만점 연어 마요네즈 치즈구이 본문

반찬/간식거리

영양만점 연어 마요네즈 치즈구이

배움ing 2010. 8. 10. 18:24
반응형
 
 

 

[연어 마요네즈 치즈구이]


담백함과 감칠맛이 나는 연어


지방질과 단밸질이 많이 들어있는 연어는 영양만점 고급생선이죠!!
연어를 또 뭐라고 부르는지 아시나요?
생선의 귀족이라고 한다는군요.
비린내만 제거하면 향긋하고 감칠맛이 있는 연어는 
정말 귀족이라 불리울만한 맛있는 생선이랍니다.
이 귀족을 마요네즈에 덧발라서 영양덩어리 치즈를 입혀서 구워내 먹었답니다.


이렇게 저는 만들어 먹었어요~


코스트코에서 구입한 연어 덩어리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생강즙이나 생강가루, 청주, 허브소금에 잠시 2분정도 재워 놓아요.
간이 배어든 연어를 대나무 꼬치에 길게 꽂아주세요.


꼬치에 끼운 연어 윗면에 마요네즈를 발라주세요.
팬에 버터를 두르고 중간불에 꼬치에 끼운 연어를 팬에 넣고 속까지 잘 익혀주세요.


연어가 거의 다 익었을 때 슬라이스 치즈를 위에 얹으시고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세요.
스르르~ 치즈가 녹아내리면 꼬치 한개씩 접시에 올려주세욤.

연어는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와인 한 잔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감상에 젖어들게 하는 연어 마요네즈 치즈구이와 와인 한잔 즐겨보세요^^

연어는 감칠맛이 나고 특유의 향긋한 풍미가 있는 생선이기도 합니다.
연어는 붉은색을 띄고 있는데 카로틴이라는 비타민A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비타민A는 기름을 써서 요리하면 효율적인 영양섭취를 할 수 있고 영양을 높일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당근도 기름에 볶아먹는게 영양섭취를 높일 수 있는 것처럼요. 음식을 통해 비타민을 섭취하면 좋다고 해요.
비린내를 제거해서 요리해야 맛있는데 생강/청주/후추를 넣으면 되지만
후추는 위벽에 붙어 위에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허브를 사용했어요. 제가 위장이 약해서요!!

무더운 요즘의 날씨 정말 찜통더위지요.
푹푹찌는 날씨지만 수고하시는 모든 분들 이제 곧 처서가 올거에요.
8월 23일정도 되면 아침, 저녁은 시원하게 된답니다.

힘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