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인은 잠꾸러기? 옛말이겠지요.잠많이 자면 살찌잖아요.
모든 여성들은 아름다워지기를 원하는데 그렇다고 굶을수도 없구요.
성형외과도 붐비고 다이어트에도 관심폭발 하지만 날씬하면서도
다이어트 해야한다고 아우성인것 같은데 ...여성들의 꿈이지요...
마음이 고와야 여자지..라는 가요도 있지만 옛날 가요 이고
개성시대 에 살고있는 지금은 거리를 다니다보면 하나같이
계란형의 얼굴인데 얼굴도 작지요, 날씬하지요,이쁘지요,
엄마인 제가 보기에도 요즘은 하나같이 이쁜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이쁜 남자들이 많은것 같답니다.
남자들은 이쁘지 않아도 되는데 여성같은 남자보다는 남자다운
모습이 더 멋진것 같은데 옷도 ㅋㅋㅋ
차암 개성이 강한 시대에 살고있는 것을 많이 느끼며 살아갑니다.
날씬해지고싶어 별별 방법을 동원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
자연에서 얻는것으로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좋겠다는 생각이랍니다.(개인적). 
이글을 쓰는 이순간 사실 제가 다이어트해야 되는데 그게 어려운 일이라서욤.
할수없죠 이긍 오늘만 다이어트 해야징 때마침 들려오는
딸랑 딸랑 두부 아저씨 소리에 후다닥 나가서 우무 1모 사가지고 왔어요.
만들기도 간편한 우무 냉국 만들어 먹었어요.


 

우무는 바다에서 채취하는 해초(우뭇가사리)를 끓여 굳혀서 묵으로 만든거라고 하는데
다이어트 ㅎㅎㅎ에좋다는군요.낮은 저 칼로리에다
옛날에는 임금님께 진상하는 남해안의 특산물이고 별미로 임금님이 드셨다고 하는군요.
간단하게 만들어 먹는 우무냉국 임금님을 떠올리면서 기품있게 먹어 보아요.ㅎㅎㅎ

재료

우무 반모/오이 3분의1개/파 약간/붉은고추.청양고추 약간씩/통마늘 1쪽/토마토쬐끔/
콩가루 1수저/설탕이나 매실청 반수저/식초1수저/깨소금약간/국간장 약간/냉수400미리/

멸치육수는 차게 먹으면 맛이좀 그래서 다시마 물이나 걍 냉수로 만드는것이
제 입맛에는 딱 맞더군요.
먼저 분량의 냉수에 설탕이나 매실청.식초.깨소금.국간장으로 간을 맞춘다음
냉동실에 넣어 놓았어요.(살얼음)


 

오이는 돌려가며 얇게 썰어 가늘게 채썰어 놓고
 마늘도 가늘게 채썰어주었어요.
대파.청양.붉은고추도 가늘게 채썰어 주었어요.


 

우무는 묵칼로 (다이소가면 1500~이천원에 살수있어요.)
가늘게 채썰어 준다음


 

깨소금.국간장.채썬마늘.어슷썬 파.고추를 넣고
살며시 간을 해서 무쳐놓았어요.


 

무쳐놓은 우무를 그릇에 담고


 

냉동실에 차게 넣어둔 냉국을 부어주고
그위에 오이와 콩가루를 뿌려주고 방울 토마토를 얇게 잘라 넣었어요.

 

살살 저어 드시면 고소한 콩가루가
한층 입맛을 돋워 준답니다.



그런데요.
 정말 다이어트에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게
어찌나 배부른지 시간이 지날수록 배불러서 밥도 안먹었는데
왜이렇게 배부른지 ...냉국은 간식인뎅 ㅋㅋㅋ
오랜만에 밥한끼 거르게 되었답니다.
포만감 때문에 밥생각이 없는 ...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이 일리있는 말이라고 생각했답니다.
행운이 함께 하는 좋은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1. *저녁노을* 2011.07.22 06:11 신고

    콩국할 때 해 주니 잘 안 먹더라구요.
    배워가요.ㅎㅎㅎ

    즐거운 주말 되세요.

  2. 소춘풍 2011.07.22 06:11 신고

    먹을 복이 필요한 여름인것 같아요. ㅠㅠ
    냉국이 땡기게 됩니다. 우묵냉채...)b

  3. 담빛 2011.07.22 07:54 신고

    +.+

    한 번 먹어봐야겠는데요?

  4. 하늘을달려라 2011.07.22 14:53

    우무가 다이어트에 좋지요~
    제가 알기로 우무가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먹고나면 응아로 그대로 나온다고해서 그렇다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과거시험보러 가던 가난한 선비는 우무한모와 응아에서 우무를 걸러낼 채만하나 가지고 갔더라는;;;

  5. ♥쭉쭉♥ 2011.07.22 22:53 신고

    아~ 맛있겠어요. 어릴때는 느낌도 이상하고 콩가루 맛도 익숙치 않아서 늘 안먹었는데.. 크니깐 잘 먹을 기회가 없네요. 막상 먹을 일이 없으니까 먹고싶어진다는..^^;; 맛있겠어요~

  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7.23 11:50

    저도 맛집 블로그 운영하지만, 정말 맛있어보이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