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배움ing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양만점 [ 참치 야채전 ] 본문

반찬/구이&부침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양만점 [ 참치 야채전 ]

배움ing 2011. 5. 24. 06:00
반응형

 

 

 

 

 


이럴수가 정신이 없었네요.잠깐 어디 놀러갔다 왔는지 ㅠㅠ
예약을 해놓았는데 작성 완료된 것을 뒷 날짜로 예약 해놓고
작성 마무리 안한것을 오늘 발행 되도록 했네요.
정신을 잘 모아 꼼꼼하게 확인해야 겠어요.
컴퓨터 오류인줄 알아 한참 기다렸다가 다시보니 이런 실수 ㅉㅉ
언제나 초보를 조금 벗어 날런지 짧은 한숨을 푸욱 쉬게된 아침 입니다.
큰딸이 참치전이 먹고 싶다는데
세대 차이인지 저는 옛 향토음식이 먹고싶어지는데
요즘 세대 아가씨라서 그런지 참치전이 먹고싶다는군요.
딸이 좋아하는 참치전을 만들었어요.
이렇게요.





재료

참치 1캔/양파1개/파프리카 피망 조금씩/
대파조금/다진마늘 1티스픈/계란2개/
소금.깨소금.후추가루 각각조금씩/올리브유 적당량/전분가루 두줌/

대파는 잘게 잘라 놓았어요.

하얀속살 참치를 건지기에 담아 끓는물을 끼얹어 물기와 기름을 제거한다음
소금 .깨소금.다진마늘.다진 대파.후추.를 넣고 고루고루 무쳐놓았어요.
있으시면 레드와인 1수저를 넣어주시면 좋아요.




먼저 계란을 풀어 놓았어요.
귀찮아도 건지기에 한번 내려주니까 좋은거 같더군요.

 

 


양파와 파프리카를 굵직하게 이런모양으로 잘라주었어요.
양파는 삼등분으로 잘라주었어요.




 
양파와 파프리카를 접시에 펴놓고 전분가루를 안쪽을 중심으로
골고루 묻혀 놓았어요.




전분가루 묻힌 양파와 파프리카에 만들어 놓은 참치를 꼭꼭채워 놓고
그위에 전분가루를 솔솔 조금 뿌려 주었어요.
작년에 만들어 놓은 전분가루를 묻혀 주었어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군후
살짝 가루를 묻힌 참치를 계란물을 입힌다음
팬에 올려주고 중불에 노릇하게 지져주었어요.



뒤집어 준다음 밑면도 노릇하게 지져 주었어요.




제 딸과 아들이 좋아하는 참치로 만든
 야채 참치전입니다.





매일 도시락을 준비하니까
어떻게 도시락 반찬을 싸줄까 생각하게 된답니다.
반으로 잘라서 집에서 만든 데리야끼소스를 곁들여 먹도록 했어요.
다행이 아들딸은 이런종류를 잘먹어서 다행,
나는 고기 생선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먹고싶다고 말을해야 만들어 주게 되거든요.
가끔씩 해주어야 되는데 라는 생각만 하면서,
 주어진 오늘의 시간 내내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