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배움ing

<독립기념관>광복직후 학교 전시물 본문

산들 바람에 부치는 편지/내마음의 노래

<독립기념관>광복직후 학교 전시물

배움ing 2010. 8. 18. 17:19
반응형

 


독립기념관으로

부랴부랴 서둘러 출발한 여행길
다행이  출발할때 비가 안와서 어찌나 좋은지 
시원하게 구름만 낀 날씨 너무 좋다고 떠들면서 가고 있는데요. 

경부고속도로 진입 하자마자 왠걸
 점점 캄캄 해지면서 비가 오기 시작하네요.


억수같은 비가 내리는게 아니라 부었다고 표현하는게 적합한거 같군요.
앞이 안보일 정도로 쏫아지는 장대비
아예 부어요 부어 비 를 요.

 

 
앞서거니 뒷서거니 할 필요가 없는 상황 계기판에 속도좀 보실레요.
이렇답니다.
경부고속도로  시속 10도 안되지요.
장장 4시간동안 거북이 걸음걸음하면서 천안까지 갔답니다.




천안지나서는 조금 속력을 내게 되었는데 우여곡절끝에 목천 ic도착 하니깐
비가 조금 잦아들더니 해가 뜰려고 하는군요.
이거 보세요.

잠깐사이에 이렇게 변하는 날씨
비개인 날씨 적당한 날씨라고 생각하며
오늘 날 잘 잡았다고 생각했어요.




해방의 기쁨 과 국가 재건의 산재된 문제가 많아도
멈출수 없는건 교육
교육만이 살길이고 미래가 있고 희망이 있기에
끊임없는 교육에의 열정은 끊이지 않고 있었다는걸  볼수있겠지요.




시설. 여건. 환경 .상황 이 어떠하든지
국가나 개인 모두다 교육만이 가정을 국가를 살리는 길이요.자산이기에
범국가적으로도 교육의 대업을 꿈꾸며 이루어 나가고 있었다는거를
사진만 보아도 알수 있는거 같았답니다.




모든 역경을 이기고 현재의 우리의 대한민국은 놀라운 발전을 이루어 내었고
점점 이루어 나갈 많고도 크고 작은 일들을 위해 힘쓰고 있겠지요.
오늘도 많은 인재들이
불철주야 오로지 오늘의 나아가는 교육의 지표를 바르게 가꾸어 백년대계를
꿈꾸며 이룩하기 위한
자유 대한민국 의 헌신의 사람들이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대한민국이여 영원하라 ㅡㅡㅡㅡㅡ


 

 

반응형